2019년 개원예정으로 교육연수기능, 교육정보기능, 유아교육진흥기능을 수행하는 복합형태의 직속기관인 (가칭)세종교육원 조감도.
2019년 개원예정으로 교육연수기능, 교육정보기능, 유아교육진흥기능을 수행하는 복합형태의 직속기관인 (가칭)세종교육원 조감도.
세종지역 교직원들의 연수를 담당하는 가칭 `세종교육원`(이하 세종교육원) 설계 당선작이 선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원 설립을 위한 설계공모 심사를 벌인 결과 총 3개 업체가 참여해 (주)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와 (주)에이원플러스건축사사무소의 설계 공모안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세종시 조치원 서북부 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공공청사에 설립되는 세종교육원은 연면적 1만 567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총사업비 470억원이 투입된다.

세종교육원은 강의실, 세미나실, 토의실 등의 교육연수 기능과 전산시스템실, 미디어편집실 등의 교육정보 기능을 비롯 교재교구재작실, 교재 보관실 등의 유아교육 기능을 담당하는 복합형 시설이 설치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실시설계를 거쳐 올 12월 시공사를 선정하고 공사에 착공해 오는 2019년 개원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연수기능, 교육정보기능, 유아교육진흥기능의 전문성을 유지하면서 동일 기능을 통합한 복합형태의 직속기관인 세종교육원을 설립해 선진연수시스템 및 중·장기적 인력개발에 의한 조직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