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은 23일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에 대한 준비를 착실히 해왔고, 보수정권 10년 동안 혹독한 검증을 견뎌냈다"며 "차기 대통령은 과거와 달리 대통령 인수위원회가 없는 만큼 무엇보다 준비된 대통령이어야 하고 갖가지 검증을 이겨낼 수 있어야 한다"며 문 후보의 본선 경쟁력을 지역민심에 호소했다.

이날 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서 기자간담회 갖고 "어떠한 여론조사에서도 문 후보는 장기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는 국민들로부터 신망을 받고 안정된 후보라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선출되는 대통령은 전국 각지에서 1등의 지지를 받는 대통령이 당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 후보는 대한민국 최초로 전국에서 골고루 1등을 달리는 후보다. 안희정 지사는 충청이 배출한 훌륭한 지도자 중 한 명이고, 이재명 시장도 대한민국의 희망을 함께 만들어가야 할 분"이라면서도 "이번에는 모든 지역에서 많은 득표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가능성을 보고 있다"며 문 후보의 강점을 강조했다.

최근 후보 간 네거티브 공세에 대해 그는 "경선이 끝나면 대의 앞에 하나로 합친다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길을 달리 할 가능성은 없다고 본다"며 "일시적으로 서로의 감정이 충돌할 수 있지만 지도자로서 품격 있는 경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민주당이 집권했을 때 국가균형발전에 충청이 확실한 중심축으로 성장했다"며 "(이번 대선을 통해) 민주당이 지방과 수도권의 동반성장, 특히 충청권의 도약을 가지고 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