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의 새끼들은 원기왕성했으며 집돼지들의 새끼들을 물리치고 어미젖을 독점하고 있었다. 집돼지 새끼들은 우리 안에 있고 먹이통에도 가까이 가지 못하고 배가 고파 삐삐 울고 있었다.

그 멧돼지 새끼들은 방사를 했던 집돼지의 암컷들이 멧돼지 수컷의 씨를 받은 것임이 분명했다. 그건 가능했다. 그들은 원래가 같은 핏줄이었으니까.

집돼지 암컷이 멧돼지 새끼들을 낳게 된 마을은 경사가 난 것 같이 기뻐했다.

하긴 한국의 농민들은 집돼지가 멧돼지와 교배하여 그 새끼를 낳아주기를 바라고 있었다. 집돼지 새끼와 멧돼지 새끼는 그 값부터가 달랐다.

멧돼지는 집돼지보다 고기맛이 좋아 값도 달랐다. 사냥꾼들과 산꾼들은 멧돼지 고기는 네 다리가 달라 짐승들 중에서 가장 맛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멧돼지 고기는 연하고 구수했으며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최상급의 요리재료가 되었다. 특히 일본에서는 최고급 요리가 되었다. 집돼지 암컷이 멧돼지 새끼를 낳은 마을에서는 멧돼지 새끼들을 특별 대우했다. 그들이 있는 우리는 철봉으로 만든 우리가 아니라 튼튼한 철망으로 만들었고 그들이 먹는 먹이는 영영가가 높은 곡식들이 섞인 것이었다.

이장춘 포수도 틈이 나면 그 마을에 가서 멧돼지 새끼들을 봤는데 그들은 무럭무럭 잘 자랐다.

멧돼지 새끼에 있는 수박무늬는 6개월 후면 사라지고 그 멧돼지는 2년이 되면 생식이 가능해져 한꺼번에 세 마리 내지 열 두 마리의 새끼를 낳게 되는데 그 마을에서 태어난 멧돼지도 6개월이 되자 수박무늬가 없어졌다.

마을 사람들은 그래서 그 새끼들이 모두 성장할 것으로 알고 곧 생식기가 되어 그들의 새끼를 낳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 마을에서 태어난 멧돼지 새끼들은 모두 여섯 마리였으므로 그들이 모두 새끼를 낳으면 적어도 서른 마리가 된다. 그리고 그 새끼들이 또 새끼를 낳게 되면….

마을사람들의 기대는 부풀어 오르고 있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일까. 그 새끼들이 태어난 지 1년쯤 되었을 어느날 그 새끼 모두가 없어져버렸다. 그들은 튼튼한 철 망우리 속에서 사육되고 있었는데 그 철망 우리의 밑에 커다란 구멍이 나있었다.

조사를 해보니 구멍이 나있는 곳에 큰 멧돼지의 발자국들이 있었다.우리안에 있는 새끼들의 애비들이 그곳에 와 주둥이로 구멍ㅇ르 판 것 같았다.

멧돼지는 땅 파기의 명수였기 때문에 멧돼지들은 밤중에 그곳에 와 우리 밑에 구멍을 파고 자기 새끼들을 데리고 간 것 같았다.

발자국들로 봐서 멧돼지의 새끼들은 좋아라고 멧돼지들을 따라간 것 같았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