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부여군은 지방세 납세자의 납부편의 제공을 위해 6월 자동차세부터 예금계좌 자동이체 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의료보험비, 통신요금 등 신용카드 자동결재 업무의 증가에 따라 납세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방세 징수법이 개정돼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대상세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록면허세가 해당되며, 대상카드는 BC, 삼성, 전북, 현대,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카드이며, 기프트카드·법인카드 등은 카드사별로 일부 이용이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를 방문 신청해야 하며, 기존 계좌 자동이체를 이용중인 경우 해지한 후 신규로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신청해야 한다.

신청한 다음달부터 자동납부가 적용되고, 납기월 23일에 카드승인처리가 된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으며, 한도초과 등 승인실패시 가상계좌 등으로 납부가 가능하며, 카드사의 문자메시지 수신동의시 자동납부관련 안내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잔액부족에 따른 연체를 방지할 수 있는 납세편의시책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