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중 약 10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문재인 정부에서 사실상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24일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7개 부처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기재부에 일자리 추경을 신속하게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김진표 위원장은 "고용 없는 성장구조와 굳어진 경제 체질을 바꾸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추경 예산부터 신속하고 충분하게 편성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박춘섭 기재부 예산실장은 업무보고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최대한 빨리, 6월 임시국회 안에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가 있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추경 규모는 논의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문재인 대통령이 공약한 대로 10조 원 규모로 편성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하다.

다만, 야권에서 일자리 추경에 반대 의견이 나오고 있어 국회 통과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기재부 업무보고에서는 공공부문 일자리 대책도 집중 거론됐다.

국정기획위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기재부가 6월 말까지 공공부문 일자리 충원 로드 맵을 마련해 발표할 계획"이라며 "기재부는 공공부문 일자리 현황 및 추가 필요인원을 조사하고,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일자리 충원 로드맵을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또 국정기획위 안에 효율적 국정과제 수립을 위해 `재정계획 수립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국정과제 추진에 필요한 재원 소요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재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정기획위는 기재부에 이어 외교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여성가족부 등의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서울=송신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신용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