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자 직원
정영자 직원
대전대학교 교직원들이 교육부장관 및 국가보훈처장 표창장을 잇따라 수상했다.

27일 대전대에 따르면 정보열람팀 이종일 팀장은 지난 22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17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1988년 대전대에 임용된 이 팀장은 재학생들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독서인증`시험을 비롯해 독서캠프와 북카페 조성사업 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실현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도서관 이용 서비스 제고와 함께 신속한 학술정보서비스를 제공해온 이 팀장은 대학 도서관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일조하며 이번 대학 도서관 발전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 팀장은 "최근 대학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 우리 학생들이 책을 통해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서관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에는 학생문화팀 정영자 직원이 대전지방보훈청이 개최한 `2017년도 호국보훈의 달 대외유공인사 포상 전수식` 행사에서 대외유공인사 표창장을 받았다.

정 씨는 "보훈대상자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맡은 바 임무를 해온 것 뿐"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학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일 팀장
이종일 팀장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