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한 영동군청 공무원들이 괴산군 괴산읍 능촌리 한 버섯재배농가를 찾아 수해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영동군 제공.
지난 21일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한 영동군청 공무원들이 괴산군 괴산읍 능촌리 한 버섯재배농가를 찾아 수해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 공무원 40여 명이 172mm의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괴산군 괴산읍 능촌리의 한 버섯재배 농가를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23일 군에 따르면 지난 21일 박세복 군수를 비롯한 군청 공무원 40여 명은 몸을 아끼지 않고 버섯재배사 안으로 밀려든 토사를 제거하고 뒤엉킨 표고 목을 바로 세워 세척하는 등 헌신 봉사해 슬픔에 잠긴 피해농가에 희망의 불씨를 지폈다.

군은 장비지원에도 앞장서 빨래차 1대와 청소차 1대를 지원해 더렵혀진 옷가지를 세탁하고 수해잔재물을 깨끗이 정리하도록 도왔다.

또 18일부터 숙련된 드론조종사와 드론 3대를 하천과 공공시설물의 피해조사 현장에 투입해 신속한 피해조사와 복구계획 수립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박 군수는 수해지역 주민들의 폭염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사비 200만 원을 들여 선풍기 40대를 구입, 괴산군에 전달했다.

박 군수는 "2002년 태풍 `루사`와 2003년 태풍 `매미`가 휩쓸고 지나가 군민들이 대규모 피해를 입고 시름에 잠겼을 때, 각 시군에서 발 벋고 나서 인력과 복구장비 등을 지원받은 고마움을 기억하고 있다"며 "괴산군민들도 빠른 시일 내에 수해피해의 상처를 딛고 일어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도내 수해피해 지역에 자원봉사단을 지속 파견할 계획이며, 오는 22일 매곡면주민자치위원회원 20명이, 27일 바르게살기운동영동군협의회원 40명이 청주시를 찾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전개한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