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지난 해 11월 이후 중단됐던 투투버스데이를 오는 22일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로 다시 추진한다.

시는 지난 해 2월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22일 자가용 대신 시내버스(대중교통) 이용을 의무화하면서 시청 주차장 운영을 폐쇄하는 등 대전을 대중교통 혁신도시를 만드는데 시가 솔선수범하자는 취지로 투투버스데이를 추진하다 시청 주차장 부제운영 강화 검토 등으로 일시 중단한 바 있다.

시는 이번에 시내버스 이용 확산을 위해 재추진하는 투투버스데이는 지난해와 같이 시내버스(대중교통) 이용을 의무화하기보다는 자율적으로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투투버스데이를 참여하면서 평상시에도 시내버스 이용을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시내버스를 많이 타는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버스-타(Bus-Star, 10명)도 선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스마트카드사에서는 매월 버스-타(Bus-Star, 10명)에 선발된 직원에게 교통카드를 충전해 주는 등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를 독려할 계획이다.

전영춘 시 버스정책과장은 "일반 자동차의 매년 증가(연 1만 5천대), 유가의 지속적인 하락 등으로 자가용 이용자가 늘어 시내버스 이용승객이 감소 추세에 있지만 시민의 목소리를 담고 눈높이를 맞추는 시내버스 정책들을 하나씩 진행해 시내버스 이용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