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구룡면은 지난 17일 구룡면 현암리 마을회관에서 이용우 군수와 관내 유관기관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룡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망신산 등산로 정비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행사는 준공기념 망신산 등반을 시작으로 구룡면산악회장의 인사 및 이용우군수의 축사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망신산은 정상에 오르면 동남쪽으로는 백마강과 구룡평야가 한눈에 들어오고 서쪽으로는 서해가 조망되는 명산으로 정상에는 말무덤이라 불리는 둥글고 커다란 봉우리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백제시대 한 장수가 자신의 죽은 천리마를 애석하게 여겨 이곳 망신산 봉우리에 큰 무덤을 만들어 주었다고 한다.

이번 등산로 정비사업은 역사적 전설을 간직한 `말무덤` 주변을 정비하고, 망신산 등산로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등산로 2㎞에 방향 안내판, 등산로 안내판, 평상 및 휴식의자 등을 설치한 사업이다.

백현철 구룡산악회장은 "망신산은 역사와 전설을 간직한 부여군의 명산 중에 하나로, 이번 등산로 정비사업으로 망신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해 명산탐방을 통해 망신산을 방문했던 이용우 군수는 "말무덤의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 망신산 등산로 정비사업 준공을 축하하며 지역의 중요한 경관자원으로서 잘 보존해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