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산면 지원농원 사과 사진
내산면 지원농원 사과 사진
[부여]청명한 가을, 깨끗한 햇볕을 머금으며 부여 내산면 월명산 자락에서 탐스럽게 익은 붉은 사과가 인기를 얻고 있다.

부여군은 밤, 표고, 양송이, 방울토마토, 멜론 등 굿뜨래 10미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농업도시로 이밖에도 품질이 우수한 특화작목을 다량 출하하고 있다.

그중 2009-2011년까지 사과 탑프루트 생산기술 시범단지가 운영되면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부여 내산면에서 생산되는 후지 품종은 14브릭스 이상의 당도와 70% 이상의 착색도, 농약잔류 허용 기준 이하의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넓어지고 있다.

현재 부여에는 54농가가 45ha에서 착색계후지(미야마), 후지, 홍로 등을 주품종으로 약 800t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중 80% 이상이 내산면에서 출하되고 있다.

월명산 사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내산면은 부여의 다른 지역보다 밤기온이 2℃ 가량 낮아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추석 명절을 기점으로 본격 출하를 하고 있다.

부여군사과연구회 조규남 회장은 "부여를 대표하는 사과로 거듭나기 위해 연구회에서는 회원관리, 공선출하 그 외 품질 좋은 사과 생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워낙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어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군은 2016년 성페로몬 이용 해충 적기방제 시범, 2016~2017년 사과·배 화상병 사전방제, 돌발해충방제 약제 보급,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등 명품사과를 생산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내산면 지원농원 사과 사진
내산면 지원농원 사과 사진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