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 캡쳐. [연합뉴스]
인터넷 사이트 캡쳐. [연합뉴스]
[청주]`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명 영화배우 겸 청주 모 대학교수로 재직 중이던 A씨가 학생들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아 교수직을 상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새벽 디씨인사이드 연극·뮤지컬 갤러리에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익명의 게시글 작성자는 "청주의 한 대학 연극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A씨가 수년간 여학생들을 성추행했다"며 "혐의가 인정돼 교수직을 박탈 당했는데 기사가 나오지 않는 것이 의문"이라고 폭로했다. 현재 이 게시글은 삭제된 상태다.

지난해 11월 말 학생들로부터 피해 신고를 접한 대학은 A 교수를 강의에서 배제키고 양성평등위원회에 회부했다.

대학은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벌여 피해 진술을 확보한 뒤 지난달 A교수에 대한 중징계를 의결했다.

학교 측은 "A교수에 대한 진상 조사를 마치고 오는 28일자로 면직 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A씨는 학교 측에 "성추행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학교에 사직서를 제출한 상태다.

A씨의 소속사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문을 내 "성추행 관련 내용은 명백한 루머"라며 "수업 중 언행이 수업과 맞지 않는다는 대학의 조사 결과에 따라 `3개월 정직` 징계를 받고 도의적 책임감에 사표를 낸 것이지 성추행으로 인한 중징계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