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서산권지사와 의료봉사 단체인 (사)열린의사회는 17일 서산시 팔봉면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했다.
사진=서산권지사 제공
K-water 서산권지사와 의료봉사 단체인 (사)열린의사회는 17일 서산시 팔봉면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했다. 사진=서산권지사 제공
[서산]K-water 서산권지사(지사장 조관식)와 의료봉사 단체인 (사)열린의사회는 17일 서산시 팔봉면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 지역주민의 건강을 챙겼다.

열린의사회 의료진은 노령인구가 많은 농촌지역임을 감안해 정형외과, 치과, 한의과, 물리치료 등 다양한 진료과목에서 혈압측정, 혈당검사, 혈액검사, 골밀도 검사, 체성분 검사 등 맞춤형 의료를 했다.

부대봉사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장수사진촬영도 이뤄졌다.

지역주민들의 이동을 돕기 위해 소형버스 2대도 운영 됐다.

이 봉사활동은 열린의사회 의료진과 서산권지사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조관식 지사장은 "의료혜택에서 상대적으로 소외 돼 있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근심과 피로를 조금이나마 달래주고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연의 임무인 건강한 수돗물 공급 외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산시민들에게 더 좋은 수돗물 공급을 목표로 2006년 5월 개소한 K-water 서산권지사는 2014년부터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사)열린의사회, (사)연우 등 전문 의료 단체와 함께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