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옥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한 소통과 화합, 예술적 감성함양을 위한 학교스포츠클럽 창작댄스 리그 `DAMCE WITH US` 창작댄스 페스티벌이 지난 18일 옥천관성회관서 옥천지역 초중고등학교 학교스포츠클럽 10팀(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행사는 학교체육 및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에 초등부클럽 5팀, 중고등부클럽 5팀으로 총 10팀 학교스포츠클럽 팀이 참여했다.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된 `DAMCE WITH US `창작댄스 페스티벌 행사는 청소년스포츠클럽의 공연 외에도 옥천 연합 댄스팀 `라온 키즈`의 축하공연도 이루어졌다.

경기결과는 초등부는 증약초등학교 하이윌 댄스팀, 중고등부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RUSH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군서초등학교, 삼양초등학교, 옥천중학교, 옥천여자중학교가 입상했다.

한경환 교육장은 "이번 창작댄스 페스티벌은 엘리트 체육이 아닌 학교일과 중 모든 학생들이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의 취지를 살리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 체육활동에 대한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나아가 옥천체육교육의 목표인 승리는 덤, 패배는 배움, 즐기는 스포츠의 취지를 실현하는 구체적인 현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 담당관계자는 "앞으로도 옥천교육청은 모두가 즐기는 스포츠로서의 학교체육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