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가운데) 대전시장 당선자가 19일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 마련된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허태정(가운데) 대전시장 당선자가 19일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 마련된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에 초점을 맞춰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이호창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자는 19일 "공정성과 투명성에 초점을 맞춰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허 당선자는 이날 오전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 마련된 시장직 인수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수위 첫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인사와 정책 등 시정 모든 부분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가장 중심에 놓고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누구나 열심히 일하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회균등을 보장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당선자는 향후 시정 운영에 있어 협치를 강조했다.

그는 "행정에 관한 문제를 지적할 때마다 칸막이 행정 문제가 나오고, 현실적으로 (칸막이 행정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라며 "다원화된 사회에서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선거 과정에서 상대 후보가 제기한 `장애등록 절차 의혹`에 대해서는 "2002년 장애인 등록 당시 저는 아무런 권력이 없는 소시민으로 지위를 이용해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다"며 "적정한 절차에 따라 의사 진단을 받았고, 합법적인 행정절차를 통해 (장애 등록을) 취득한 만큼 전혀 문제 없다"고 했다.

허 당선자는 앞서 진행된 인수위원 전체회의에서 "시민과의 약속이 충분히 성숙되지 않은 상태"라며 "꼼꼼히 살펴서 실현가능한 공약으로 다듬어 달라"고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허 당선자는 이날 오전부터 실국별로 업무보고를 받기 시작했다. 시 기획조정실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13개 실·국이 순차적으로 보고할 예정이다. 인수위는 이후 현안사업과 실·국별 보충업무보고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