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1일 천안 신라스테이호텔에서 개최한 `2018년 상반기 수산식품 수출상담회`에서 138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실시한 이번 상담회는 도내 수산식품 기업 대상 1대1 수출상담 지원으로 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해외 바이어 발굴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교류 협력하는 업체로 구성된 국내 전문 무역상사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도내 수산기업으로는 △조미김·스넥김 16개사 △소금 2개사 △감태 1개사 △젓갈 1개사 △키조개 1개사 등 21개사가 참여해 충남의 우수 수산식품을 선보였다.

상담 결과 21개사가 총 138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 가운데 12개 기업은 바이어가 지속적인 거래 의사를 보여 향후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도는 올해 하반기에는 세계한인무역협회와 함께하는 수출상담회를 진행, 충남 수산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내실 있는 준비를 할 방침이다.

김종섭 도 수산과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도내에서 생산·제조한 우수 수산가공식품을 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참여 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 수산식품의 홍보 및 수출시장 저변 확대를 통한 대외 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 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송원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