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

이 영화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그야말로 `빡센` 청춘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다. 영화 속 `학수`와 `선미`를 비롯한 모든 캐릭터들은 우리의 삶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지극히 평범한 인물들이다. 미래의 안정된 삶을 위해 고향에서 생활의 터전을 마련하거나, 자신의 꿈을 위해 고향을 떠나기도 하고, 아르바이트하며 빠듯한 생활을 이어가는 등 이 시대의 평범한 청춘의 모습과 닮아있다. <변산>의 주인공 `학수` 또한 래퍼라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향을 떠나 편의점, 발렛 파킹 등의 아르바이트로 치열한 일상을 보내지만 꿈을 향한 열정만은 포기하지 않는다. 이러한 그가 동창생 `선미`의 부름으로 의도치 않게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되고, 잊고 싶었던 자신의 흑역사를 정면 돌파하는 모습이 영화 속에서 유쾌하게 그려지고 있다.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짝사랑, 첫사랑 그리고 오랜 시간을 함께하며 나의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친구들, 서로의 관계 속에서 묵혀 두었던 감정들까지 등장하는 변산의 이야기는 현실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들의 추억과도 맞닿아 있다. 청순의 순간을 마주하는 과정들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극대화된 감정들은 러닝 타임 내내 유쾌한 공감대를 자극함과 동시에 잊고 살았던 과거를 살포시 꺼내 보게 한다.

△서버비콘

천국이라고 불리는 완벽한 도시 `서버비콘`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그린 범죄 잔혹극인 이 영화는 독특한 설정과 파격적인 전개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완벽한 가정의 가장 `가드너`는 몸이 불편한 연약한 아내 `로즈`를 살해하려는 완벽한 계획을 세웠지만 예상치 못한 의외의 목격자로 인해 걷잡을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여기에 `로즈`의 쌍둥이 동생 `마가렛`과 새로운 삶을 계획하는 파격적인 스토리까지 더해져 결말을 더욱 궁금케 만든다. 특히 `가드너`의 숨통을 조여오는 무자비한 마피아 조직원들과 보험 조사원 `버드` 등 캐릭터들 간의 대립 구도로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긴장을 풀 수 없게 만들며 이 영화만의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또 `마션`, `제이슨 본` 등 드라마부터 액션, SF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작품마다 관객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폭 넓은 연기력과 흥행성까지 갖춘 맷 데이먼이 1950년대 미국 `서버비콘`의 행복한 가장 `가드너`역으로 변신했다. 이름만 들어도 관람 욕구를 불 태우게 만드는 맷 데이먼, 줄리안 무어, 노아 주프, 오스카 아이삭이 등 명품배우가 등장해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강렬한 연기 시너지를 예고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지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