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유치를 놓고 대전시와 경남도가 경쟁을 펼치게 됐다. 이르면 내달 초 두 지역 중 한 곳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이 확정될 전망이다.

16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이날까지 보건복지부가 진행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공모 마감 결과, 대전시와 경남도 등 두 곳에서 신청을 마친 것으로 파악됐다.

운영방식에 있어 직접 운영이 아닌 위탁 운영으로 가닥을 잡은 이들 지자체는 대전의 경우 충남대병원, 경남은 창원경상대병원을 각각 사업기관으로 선정하고 이번 공모에 신청을 마쳤다.

당초 복지부는 충남권(대전·세종·충남), 경남권(부산·울산·경남), 전남권(광주·전남) 등 3개 권역 8개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지만 전남지역에서는 응하지 않은 상황이다.

광주의 경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과 관련, 사업기관 선정 공모를 진행했지만 기준을 충족시킬 만한 의료기관이 참여하지 않아 복지부 공모에 응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지부는 공모에 응한 각 지자체들이 사업기관으로 선정한 의료기관의 평가 성적, 의료인력 및 치료사 수, 사업 운영 계획 평가 등을 거쳐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경남에서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하지만 사업 부지확보 등 여러 여건을 마련해 놓은 만큼 대전 유치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공모와 관련해 여러 지자체의 문의가 있지만 실제 공모까지 이어지지는 않은 것 같다"며 "공모에 응한 두 지역을 대상으로 선정심사위원회를 열고 내달 초 최종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