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인도네시아 찌까랑 아스리마을에서 열린 주민공공센터 완공식에 압둘 로힘 인도네시아 산업부 국장(가운데 노란 옷)과 KT&G 인도네시아 해외봉사단 및 현지 대학생 봉사단, 아스리 마을주민들이 참여했다.
사진=KT&G 제공
8일 인도네시아 찌까랑 아스리마을에서 열린 주민공공센터 완공식에 압둘 로힘 인도네시아 산업부 국장(가운데 노란 옷)과 KT&G 인도네시아 해외봉사단 및 현지 대학생 봉사단, 아스리 마을주민들이 참여했다. 사진=KT&G 제공
KT&G 대학생 해외봉사단 는 지난 8일(현지시각) 인도네이사 `찌까랑(Cikarang)의 아스리(Asri)` 마을에서 주민공공센터를 완공했다.

봉사단은 한국과 인도네이사 대학생 54명, KT&G 직원 등 모두 6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지난달 30일부터 10일간 건축 및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아스리마을은 공공시설이 전무한 저소득 밀집지역으로 봉사단은 이곳의 환경개선을 위해 도서관과 회의실이 갖춰진 주민공공센터와 베드민턴장, 농구장을 신축했다.

완공식에는 주민센터 건립을 기념하는 현판식이 진행됐으며, 봉사자들이 지역민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전통춤과 K-POP 댄스를 선보이는 문화교류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압둘 로힘(Abdul Rochim) 인도네이사 산업부 국장은 "마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주민센터가 주민들에게는 화합의 장이되고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정재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훈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