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세계무술아카데미(원장 남중웅 교수)가 주최하는 2018 국제학술대회가 지난 14일 한국교통대 충주캠퍼스 디지털도서관 3층 멀티미디어실에서 열렸다.

한국연구재단과 한국교통대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국제학술대회는`전통 무예의 발전 방향과 교육적 함의`라는 주제로 국내·외 저명한 석학들과 각국 무예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있는 발표와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한국체육대학교 김홍식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케냐, 네팔, 벨리즈 무예 전문가의 구두 발표 및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국?내외 학자들의 다양한 포스터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세계무술아카데미는 2009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10년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남중웅 원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전 세계 전통 무예의 발전 방향과 청소년 교육의 매개체로 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 할 것"이라며 "세계 각국의 전통무술을 전승·계승할 수 있는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는 중점연구기관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세계무술지도자를 교육시키는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무예 연구의 질적 향상과 발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8년 11월에 설립된 `세계무술아카데미`는 2014년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로 선정돼 국내 유일의 무술 관련 중점연구소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 하고 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