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청이 건축 인허가 비리 의혹에 이어 직원 성추행 사건까지 불거지면서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17일 대전경찰청과 동부서에 따르면 유성구청은 현재 건축 인허가 비리과정에 공무원이 개입했는지 여부와 성추행 사건의 진실 여부 등 2건에 대한 조사를 받고 있다.

건축 인허가 비리 의혹건은 지난달 23일 대전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구청 건축과 사무실에서 건축 인허가 및 준공 관련 서류를 압수 수색한 이후 수사 진행 상황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최근 구청 건축과 공무원 7-8명이 경찰 조사를 받았고, 수사가 막바지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유성구청 관계자는 "최근 건축과 직원들이 번갈아가며 이번 건과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고, 내달 정도 수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간에 이런 일에 연루 된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치 않다"고 말했다.

여기에 지난 7일에는 유성구청 소속 여직원 A씨가 동료직원 B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해 동부경찰서가 사건을 맡아 조사중이다.

동부경찰서 관계자는 "성추행 건으로 사건이 접수돼 10일간 조사를 진행했고, 당사자들을 불러 조사를 마쳤다"며 "조만간 검찰로 송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직원 A씨는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 한 뒤 유성구청에도 이같은 사실을 알려 내부 규정에 의해 A씨와 B씨는 격리조치된 상태다.

유성구청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구설수로 직원들도 긴장을 하고 있다"며 "2건 모두 수사 결과가 통보되면 관련 규정에 의해 수위를 정해 징계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원세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