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당협을 제외한 자유한국당 231곳의 당협위원장이 다음달 1일자로 일괄 사퇴한다. 중앙당의 결정에 지역 당협위원장들은 절차적 문제 등을 지적하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20일 비공개회의에서 당협위원장 일괄사퇴 안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내부의 반발이 당연히 없을 수 없겠지만, 당이 비상사태라는 것은 모두 인정할 것"이라며 "선당 후사의 정신에서 이해해 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당협위원장 일괄사퇴가 마무리되면 곧바로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를 구성해 각 당협 대한 심사·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역 당협위원장들은 한국당 중앙당의 이 같은 결정에 불편함을 드러냈다.

정용기 대덕구 당협위원장은 "일단 내용의 적절성을 떠나 절차적인 면에서 당협위원장의 뜻도 모으지 않고, 원내 일부 국회의원의 뜻을 모으는 절차 없이 진행됐다"며 "시·도당위원장 의견을 청취했고는 하지만 이들도 부정적 의견을 밝혔다고 한다. 의견청취를 한 바로 다음날 의결한 것은 의사결정 과정이 바람직하지 못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적으로도 여러 할 얘기가 있으나 지금으로써는 언급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또 다른 대전 지역 당협위원장은 "명절에 격려는 못해줄 망정 무슨 짓인가 싶다. 사전에 연락을 받은 바 없고 중앙에서 일방적으로 결정한 것 같다"며 "문자로 당협위원장 일괄사퇴 예정이는 플랑카드 거는 것을 잠정 중단해달라는 문자를 받기는 했다. 유감이다"고 말했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