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도는 해양수산부의 내수면 수상레저 기반시설 마리나항만 사업 대상지에 제천과 단양 2곳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마리나항만은 스포츠 또는 레크리에이션용 요트, 모터보트 등의 선박을 위한 항구로, 항로와 계류시설뿐만 아니라 주차장, 호텔, 놀이시설 등을 포함한 넓은 의미의 항만을 말한다.

최근 수상레저 선박 숫자가 매년 20% 이상 증가하고 있으나 전체 선박의 3분의 1가량이 내수면에 분포돼 있음에도 내수면 마리나는 2개소(서울, 김포)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에 해수부는 친수공간 활성화를 위한 입지조건 검토 용역을 진행하면서 지자체로부터 마리나항만 입지 예정지를 신청받아 전국 64개 후보지 중 12개소를 최종 확정했다.

이중 충북은 충주댐 연계지역인 제천(청풍랜드)과 단양(수중보)이 선정됐다.

이로써 자연 친화적이고 천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갖추고 있는 제천과 단양 지역에 마리나 수상레저 기반시설을 확충할 수 있게 됐다.

이준경 도 관광항공과장은 "해양수산부에서 선정된 지역을 대상으로 제2차 마리나항만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이 진행되면 제천, 단양 두 지역은 사업추진에 대한 지원 근거가 마련돼 마리나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상관광 자원을 활용한 수상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레저인구 증가로 지역관광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