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직원 보복인사 수사와 관련해 경찰이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는 의원들의 지적이 잇따랐다.

22일 대전에서 열린 대전지방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여수을)은 경찰이 `관세청 직원 보복인사 관련 수사`를 소신껏 처리해 관련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모 사무관은 관세 환급 담당 직원으로 반도체부품 생산업체 A사의 관세 환급을 거부했다가 좌천성 인사를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2016년 박 사무관은 A사가 관세율을 낮추기 위해 제출한 `품목분류 사전심사` 서류를 허위라고 판단해 환급을 거부했다. 이 일로 박 사무관은 감찰을 받고 직원들이 기피하는 `강원도 고성 비즈니스센터`로 좌천성 인사를 당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박 사무관은 자신의 억울함을 국민신문고에 올렸고 해당 사건을 대전 둔산 경찰서에서 7월 12일부터 8월 5일까지 3회에 걸쳐 제보자를 조사하는 등 내사를 진행했으나, 9월 19일 감사원의 감사계획에 따라 현재 내사를 중지한 상태다.

주 의원은 "국민의 피와 땀이 담긴 세금을 관리하는 관세청이 본인들의 실수에 대해 은폐하려는 의혹"이라며 "경찰이 외압에 휘둘리지 말고 소신껏 처리해 이 사건을 밝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포천·가평)도 "관세청 측에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수사가 공정한 것인지 경찰청에 협조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안다"며 "국민들 입장에서 볼 때 관세청과 경찰청이 공문을 주고 받는 것 자체에 불신이 생길 수 있다. 부처 간 불신이 생기지 않도록 잘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의원들은 대전시 노인교통사고 증가, 성범죄 증가, 학교폭력 검거 증가, 경찰인력재배치 등을 지적했다.

원세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