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중학구 8개 중학교, 중학교군 16개 중학교 대상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내년도 중학교 신입생 입학원서를 접수 받는다.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계획`에 따르면 중학교 추첨 배정은 오는 12월 26이 공개 추첨으로 진행되며, 결과는 12월 28일 시교육청이 누리집(http://sje.go.kr)과 개인 문자메시지로 학부모에게 통보한다.

배정원서 접수 방법은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에서 중학교 배정 원서를 작성하고 배부된 원서의 내용을 학부모가 확인, 날인한 후 학교에 제출하면, 배정원서에 기재된 주소지가 속한 중학교군내 학교로 배정받게 된다.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해 개별적으로 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타 시·도에서 전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11월 30일까지 재학하고 있는 초등학교에 추가로 배정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대상자는 2018학년도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로서 중학교를 배정 받은 일이 없는 자, 초등학교를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있다고 인정된 자로서 전(全) 가족이 관할 학교군에 거주하는 자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종촌초 등 5개교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수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