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놀이터조성 추진위원 15명 등 위촉

기존의 틀에 박힌 놀이터가 아닌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이 직접 놀이터 디자인을 결정하는 `제1기 세종시 놀이터조성 추진위원회`가 6일 가동됐다.

세종시는 이날 집현실에서 시민위원 15명,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제1기 놀이터조성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1기 놀이터조성 추진위는 지난 9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위원 15명과 세종시청·세종시의회·행복도시건설청·세종시교육청·LH 세종특별본부 각 1인, 전문가 및 유관기관 관계자 5인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다.

추진위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놀이터가 아닌 이용자 중심의 실내외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필요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시민의 시각에서 놀이터 개선사항 등을 협의한다.

또 추후 놀이터 시범사업 대상지가 정해지면 이번에 가동되는 추진위원회와 별도로 초등학생 디자인 캠프를 운영해 어린이가 주축이 되는 디자인팀과 감리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세종시와 학교, 부모, 놀이문화 관련 단체 등 전문가, 시민이 모두의 참여로 어린이의 의견이 놀이터 설계에 반영·실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추진위원들을 대상으로 놀이터 전문가이자 순천 `기적의 놀이터` 기획자로 유명한 편해문 디자이너를 초빙, `어린이 배제 놀이터에서 어린이 참여 놀이터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수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