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부 1명, 초등부 2명 교육부장관상 수상

지난 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제6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참가한 세종시 학생들이 수상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지난 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제6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참가한 세종시 학생들이 수상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지난 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제6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세종시 대표로 참가한 학생 전원 3명이 입상했다.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한 학생은 세종여고 임은주 학생이 교육부장관상(동상), 의랑초 최은주 학생이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상, 소정초 아르슬란 학생이 LG연암문화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지난 9월 세종시교육청 주최 `제6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 세종시대회`에서 초등부와 중등부에서 금상(교육감상)을 수상해 이번 전국대회 대표로 출전했다.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임은주 양은 `유치원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꿈을 소개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세운 3가지 계획을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초등부 최은지 양은 의사가 되고 싶은 꿈과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고싶다는 주제의 `나도 할 수 있어요`를 발표했다.

대회 최연소 참가자인 아르슬란 학생은 카자흐스탄에서 태어나 엄마의 일자리를 찾아 한국으로 오게 된 이야기를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다문화 학생의 이중언어 능력은 다문화 학생의 꿈을 펼치는 중요한 밑거름으로 우리나라의 국제 외교 무대에서 힘을 발휘하는 큰 자산이자 경쟁력"이라며 "다문화 학생들의 이중언어 능력을 키우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수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