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이 정기승차권 제도를 대폭 확대한다.

코레일은 철도 정기승차권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횟수차감형 KTX 정기승차권을 출시하고, 이를 위해 정기권용 모바일 할인카드 `N카드`를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판매한다. 별도 요금을 내면 기존 정기권 고객도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좌석지정 서비스`도 시작한다.

횟수차감형 정기권은 필요할 때만 미리 지정한 구간 KTX 승차권을 할인받을 수 있다. 주 2-3회 강의를 하는 경우나 잦은 출장이 있는 사람, 주말부부 등 매일은 아니더라도 같은 구간을 부정기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횟수차감형 정기권을 이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 예매 앱 `코레일톡`에서 KTX 정기권용 모바일 할인카드인 N카드를 구입해야 한다. N카드가 있으면 일정기간(2-3개월) 동안 미리 지정한 구간 KTX 좌석승차권을 정해진 횟수(10-30회) 이내에서 15-40% 할인받을 수 있다. N카드는 승차 금액을 미리 지불했던 기존 정기권과 달리, N카드를 우선 구입하고, 필요할 때마다 승차권을 할인받고 남은 할인횟수를 차감한다. 가격은 이용구간 운임의 5%다.

기존 KTX 정기승차권 고객이 좌석 이용을 원하면 별도 요금을 지불하고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좌석 지정 옵션이 신설된다.

정상운임 15%만 추가 부담하면 좌석지정이 가능하다. 서울에서 천안아산까지 좌석지정 서비스 비용은 KTX 일반실 운임 1만 4100원의 15%인 2100원이다.

아이폰(ISO) 이용자는 내년 1월 7일부터 N카드 구매 및 좌석지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카드 출시를 맞이하여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선착순 500명은 N카드 구매 금액 100%를 KTX 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2019년 1월까지 N카드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KTX 무료 이용권 2매를 제공한다.

정인수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실제로 정기승차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새로운 정기권 제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고객의 입장에 서서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