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업비 5억 투입…세종타임문고 등 이용서점 7곳 확보

세종시는 올해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시민들이 읽고 싶은 책을 지정 서점에서 골라 바로 대출과 반납하는 서비스로, 반납된 책은 시가 공공도서관 장서로 구매해 비치한다.

2017년 8월 16일부터 시행한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지난 19일 기준 5만 5810여 권의 책이 대출됐으며, 이용시민은 2만 4990명을 기록했다.

이에 시는 올해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사업비로 지난해보다 1억 원 증액한 5억 원을 투입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이용서점은 타임문고(보람동), 교보문고(어진동), 세이북스(어진동), 세종문고(아름동), 영풍문고(어진동), 아름서점(아름동), 홍문당(조치원읍) 등 7곳이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지정서점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공도서관에 동일도서 14권 초과 비치도서, 권당 5만 원 이상 도서, 수험서, 잡지 등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3만 5000여 권 보다 9000여 권 늘어난 4만 4000여 권의 책을 구매해 소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도서관 장서를 확충해서 책 읽는 세종, 10만 장서 확충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수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