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도와 보건산업진흥원은 17-19일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바이오 코리아 2019`가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열네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국내외 기업들간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우수 바이오기업이 참여하는 산업전시회를 비롯, 최신 산업 기술 동향 교류 및 토론의 장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포럼, 차세대 글로벌 헬스산업의 전망을 확인할 수 있는 콘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국내외 총 300 여개 기업이 500부스 규모로 참가하고 2만 5000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충북도는 별도로 `충북관`을 조성해 대한민국의 바이오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충북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2030 바이오·헬스산업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등 오송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바이오산업 허브`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바이오코리아는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는 바이오인들의 축제"라면서 "향후 충북 바이오산업의 발전방향을 도출해 세계 7대 바이오 강국의 중심에 대한민국, 그리고 충북이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