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어머니'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사랑을 되새기는 연주회가 열린다.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18일 오후 5시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제73회 정기연주회 `Mother(어머니)`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연주회는 `대전방문의 해`를 기념해 열리는 공연 중 하나로, 대전시 수요브런치콘서트 예술감독인 소프라노 이현숙이 어머니 역할로 출연한다. 바이올린은 이탈리아 밀라노 국제 음악제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인 김설희, 첼로는 ATC (All That Cello) Ensemble 음악감독인 김현실이 연주한다. 타악기는 Fusion Percussion Band POLY 리더 & 드러머인 양왕렬, 이희균(Lim`s 타악기 앙상블 단원), 최유석(Fusion Percussion Band POLY Latin Percussion)이 안무는 현재 대전시민천문대 어린이합창단 안무자인 김현정이 맡았다.

천경필 예술감독의 지휘로 연주하는 이번 공연은 1부 여성합창으로 김준범의 `청산을 보며`, 켄 스티븐(Ken Steven)의 `치칼라 레 퐁 퐁(Cikala le pong pong 인도네시아 민요)` 등을 연주하고, 혼성합창으로 호수 엘베르딘(Josu Elberdin)의 `사랑이 있는 곳에 신이 계시도다(Ubi Caritas et Amor)`등을 연주한다.

이어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2부 공연으로 이현철 편곡의 `어머니의 사랑`, `내 나이 마흔 살에는`, 이범준 편곡의 `바람이 분다` 등을 연주하며 어머니의 사랑을 되새겨본다.

가족의 의미가 변화하고 가족 간의 유대가 약화되는 현대에 여전히 유효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이번 연주는 가정의 달 5월에 온 가족이 같이 관람하면 좋을 공연이다.

천경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자신이 부모가 되어서야 느끼게 되는 어머니의 사랑을, 이번 연주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에게 좀 더 일찍 알려주고 싶어서 마련했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세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경필 예술감독
천경필 예술감독
소프라노 이현숙
소프라노 이현숙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