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최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단체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소규모 여성 모임도 지원하기로 했다.

접수기한은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로 제천시에서 활동 중인 5 명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된 소모임, 법인, 단체 등이 공모에 지원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성 평등(지역여성 알기, 여성 친화마을 만들기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 지원을) △여성역량강화(여성활동가 양성 등 잠재능력 개발 및 여성인재 양성) △안전 (방범활동, 안전반상회 등 지역사회 안전구현) △건강 (생애주기별 맞춤형 여성 건강 프로그램 등) △돌봄(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가족 돌봄 서비스 강화) △여성친화 환경조성(공원 가꾸기, 벽화 그리기)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공모사업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모임 대표 이력서, 단체등록증 또는 모임명부 각 1부를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공모내용을 자체심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 30일에 최종 선정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3개 동아리는 각 200만 원 내의 지원금을 받고 공모신청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인재의 능동적 리더십 함양 및 지역사회 활동역량강화 도모를 위한 이번 공모에 지역여성 동아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