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 다누리센터에서 운영하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국내 최대 민물고기 수족관 다누리아쿠아리움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연장 운영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다음달 18일까지 휴관일 없이 개장시간을 1시간 연장해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만천하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의 경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2017년 7월 개장한 만천하테마파크는 적성면 애곡리 산 94 일대 24만 2000여㎡ 부지에 만학천봉 전망대와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단양강 잔도 등의 시설을 갖췄다.

30m 높이의 아치형 철골구조물로 등골 서늘함을 느끼는 만학천봉 전망대와 980m 와이어 줄에 매달려 쌩하니 비행하는 짚와이어, 960m 레일 위를 바람을 가르며 내달리는 알파인코스터가 다양한 아찔함을 선사한다.

단양강잔도는 단양읍 상진대교에서 강변을 따라 만천하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00m, 폭 2m로 조성 됐으며, 잔도의 전체 구간 800m는 20여m 암벽 위에 설치돼 강물 위에 있는 환상과 함께 걸을 때마다 짜릿한 전율과 재미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2012년 단양강변에 문을 연 다누리센터는 연면적 1만 4397m² 규모로 지어졌으며, 다누리아쿠아리움, 도서관, 낚시박물관, 4차원(4D) 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다.

다누리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민물고기 전시관으로 230종 2만 3000여 마리를 170개 수조에 전시하고 있으며, 남한강에 서식하는 민물고기를 비롯해 아마존, 메콩 강 등 해외 각지에 서식하는 민물고기까지 전시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북캉스 명소로 알려진 다누리도서관도 10만여 권에 이르는 다양한 장서의 자료열람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누리센터 관계자는 "체험형 시설인 다누리아쿠아리움과 만천하스카이워크 외에도 소백산자연휴양림 등 휴양시설에서도 별자리 체험과 연극, 마술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단양을 찾아주셔서 소중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