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야간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10곳에 투기 방지용 LED 로고젝터를 설치,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에 나섰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야간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10곳에 투기 방지용 LED 로고젝터를 설치,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에 나섰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서산시는 야간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10곳에 투기 방지용 LED 로고젝터를 설치,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에 나섰다.

문구 또는 이미지를 벽이나 바닥에 투사하는 경관조명 기구인 LED 로고젝터는 해지는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바닥으로 비취게 된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당신 내 마음이 아파요 △쓰레기는 내집앞에…작은 실천으로 깨끗한 거리를 만듭시다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 100만 원 이하 부과 △잠깐, 쓰레기 무단투기 CCTV단속중 등이 LED 로고젝터에 담겼다.

시는 불법투기가 많은 야간 시간과 장소에 메시지 전달효과가 뛰어나 불법투기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최대한 이끌어 내고, 어두운 골목에 방범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불법투기 방지 홍보 및 개선 효과가 있는 경우 로고젝터를 이동설치하거나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라며 "깨끗한 도시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 및 단속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