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올 하반기 `2019년 청년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 사업`을 추가 모집한다.

추가 모집은 2017년 대출자 중 만기 도래에 따른 중도상환으로 이자지원액 감소와 대출 선정자 중 개인 사정 등으로 대출을 실행하지 않아 가용예산이 확보된데 따른 것이다.

18일 시에 따르면 청년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 사업은 대전 소재 전·월세 1억 5000만 원 이하의 주택을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하고 이를 담보로 임차보증금 중 최대 5000만 원까지 융자를 추천해주고, 대출이자 중 일부(연 3.6%)를 지원해준다.

신청은 오는 10월 15일까지 2개월 간 시 홈페이지(`열린경제` → `청년정책` → `청년임차보증금 지원`)를 통해 가능하고, 선발 인원인 100명 충족되면 모집을 마감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현재 대전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대전 소재 대학(원) 또는 직장에 재적·재직하는 만 19-39세 이하의 미혼 청년 100명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선정 90일 내 대출을 실행해야 하며, 자부담 연 1.2% 금리의 2년 만기 계약이나 2회 연장이 가능해 자격유지 시 최장 6년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최명진 시 청년정책과장은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해 하반기에도 본 사업을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자립기반마련과 다양한 사회참여활동 지원 사업에 우리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청년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 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