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전국 86개 시험지구교육청 및 일선 고등학교에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는 제외)인 경우 대리접수가 가능하다.

또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시·도교육감이 결정한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한 이후에도 접수 기간 중에는 시험 영역 및 과목 등 접수 내역을 변경하거나 응시원서 접수를 취소할 수 있다.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일괄 접수하면 된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에도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원서 접수일 기준 접수자의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구 내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도의 시·군만 해당)일 경우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 가능하다.

고졸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 장기입원 환자, 군 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응시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한편 2020학년도 수능시험은 11월 14일 실시되며, 성적은 채점 과정을 거쳐 12월 4일 수험생에게 통지될 예정이다. 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