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산시의회가 최근 한 언론이 제기한 `시 발주 관급자재 선정과정 시의원 개입 의혹`과 관련 서산경찰서에 명확한 사실관계를 밝혀 달라면서 정식 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18일 확인 됐다.

시의회에 따르면 최근 서산경찰서에 "지난 3일 A신문에 보도된 `서산시 발주 관급자재 선정과장 시의원 개입 의혹 파장` 기사에 대한 명확한 사실관계를 밝히기 위해 수사를 개시해 줄 것을 의뢰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이 같은 조치는 시의회가 사실 관계가 드러나지 않은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고 판단, 이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된다.

시의회 한 관계자는 "보도된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시민들이 오해를 할 수 있는 만큼 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 서산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하는 정식 공문을 보냈다"며 "이 문제는 시민의 대표기관인 시의회의 위상과 신뢰성이 걸린 만큼 수사를 통해 사실 관계가 하루 빨리 나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산서는 시의회의 공문을 접수, 수사에 착수했다.

서산서 한 관계자는 "수사를 바라는 시의회의 공문이 접수된 만큼 첨부된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사실 관계 여부를 수사할 계획"이라며 "상황에 따라서는 시 관계자나 시의원 등을 참고인으로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A신문은 이 기사에서 B시의원이 자신이 추천한 자재를 설계에 반영시키려고 담당공무원에게 압력을 가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정관희·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