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천군은 지난 18일 새서천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교식 부군수를 비롯한 각계 각 분야 심사위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심의와 투표를 거쳐 △교육·문화·체육 부문 이준우 △지역개발 부문 이민직 △사회봉사 및 효행 부문 김용찬 등 총 3명을 선정했다.

이준우(54·장항읍) 씨는 서천군 태권도협회장에 재임해 있으며 학교폭력대책위원으로도 활동하며 학교폭력 예방과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태권도를 통한 학교 교육발전에 공헌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민직(73·마서면) 씨는 서천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서래야 쌀 친환경단지 대표자로 서천 쌀의 고품질화에 적극 동참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사회 농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특히 친환경 무농약 서래야 쌀 재배단지 431 농가 441ha 확대 조성과 친환경농법 연구, 기술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김용찬(65·마서면) 씨는 2007년부터 후원회 활동을 시작해 현재 후원회장으로 봉사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마서면 나눔천사 참여를 통하여 지역 내 기부문화 정착에 이바지해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한편 2019년 새서천대상 시상은 오는 10월 1일 제58회 군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전수된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