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농업인들의 대축제인 제23회 단양군농업인대회가 오는 15일 개최된다.

13일 군에 따르면 단양군농업인대회는 생명산업의 근간인 농업을 굳건히 지키고 농업, 농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한 우수농업인을 발굴하는 등 농업인들의 모여 화합하며 자긍심을 높이는 자리다.

`21세기 신 농업을 개척하는 단양 농업인`을 주제로 단양읍 별곡생태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단양군농업인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며 류한우 군수를 비롯한 내·외빈과 2000여명의 농업인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행사는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화합경기, 노래자랑, 경품추첨,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서 농업인들은 읍·면단위로 마련한 음식과 음료를 나누며 쌀가마니들기, 공굴리기 등 화합경기에 동참하고 노래자랑에 참여해 화합과 친목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번외 경기인 게이트볼대회에서는 읍·면별 1팀씩 15명의 선수가 참석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띤 경쟁을 통해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군 관계자는 "폭염과 돌발해충, 제13호 태풍 `링링` 등으로 단양농민들이 겪은 시름을 한방에 날려 버리는 즐거운 화합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구제역 돼지열병 등 가축질병으로부터 청정 단양을 지키기 위한 차단방역에도 적극 힘써 국가적 위기 극복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