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조달청 벤처나라 업무협약 체결

양승조 충남지사와 정무경 조달청장이 16일 충남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와 정무경 조달청장이 16일 충남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와 조달청이 도내 우수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과 판로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충남도와 조달청은 16일 도청에서 도내 벤처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출 관문인 `벤처나라` 등록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벤처나라는 기술·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초기 창업·벤처기업의 판로지원과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한 창업·벤처기업 전용 쇼핑몰이다.

도는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라 지역의 우수한 벤처·창업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홍보 등을 지원한다.

조달청은 도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을 심사·지정하고, 후보 상품에 대한 기술·품질을 평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나라장터 엑스포 전시회 등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동시에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 및 판로 등을 지원한다.

양승조 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도내 벤처·창업기업의 조달시장 진출과 초기 시장 확보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국내경제의 자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충남의 많은 기업이 벤처나라에 등록,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김성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성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