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 의림지 뉴이벤트홀 부지에 `시민쉼터`가 조성됐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쉼터 조성은 제천 10경중 제1경이고 국가지정 명승지인 의림지에 관광객과 시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공원을 조성하라는 이상천 시장의 강력한 의지에 의해 추진됐다.

`시민쉼터` 개장식은 18일 오후 시민쉼터 입구 공터에서 시민과 직능단체원, 문화예술단체원, 공사관계자 등이 참석해 열린다.

시민쉼터는 모산동217-7번지 일원 총면적 4249㎡에 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됐으며 제천의 자랑인 칠성봉을 기본 테마로 북두칠성 모양의 대나무 울타리와 이 울타리를 따라 칠성봉을 상징하는 7개의 관문을 조형물로 설치했다.

각 관문을 연결하는 칠성길은 서로 다른 형태의 재질과 모양의 보도를 설치하고 각 문마다 안내문을 달아 칠성봉의 의미를 음미하며 길을 걸을 수 있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대나무 울타리 안 느티나무 그늘 아래서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조용히 눕거나 앉아서 사색하며 편하게 쉴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시민쉼터의 명칭을 `누워라 정원`이라고 정하고 대내외에 홍보해 이곳을 의림지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제천의 역사성이 담겨있는 칠성봉과 어머니의 마음(품)이라는 상징성을 담은 공원을 조성하기로 하고 기본 구상 및 디자인 후 실시설계를 실시해 지난 7월 쉼터조성 공사에 착공 후 이날 개장식과 함께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시 관계자는 "누워라 정원은 통상적인 공원 개념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시설물을 다양하게 배치해 눈으로 보고 사색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로 조성했다"며 "보완하고 잘 가꾸어 나가 의림지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