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오는 15일까지 2주간 `2020년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은 산림청 대표 블로그 신규 콘텐츠를 직접 취재·공유하며 산림정보·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산림청 블로그 월평균 방문자 수는 15만 여 명으로 누적 방문자 수는 지난달 말 기준 1440만 명에 달한다.

2020년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은 일반기자단(10명), 그래픽 기자단(5명), 영상기자단(10명)을 선발한다. 내년 1월부터 1년 간 산림정책과 산림현장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온라인에 홍보하게 된다.

블로그 기자단은 산림정책 전반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산림청 누리집과 대표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15일까지 이메일(magazinesup@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작성한 기사를 제출 후 블로그 등에 게재 시 원고료를 지급받으며, 산림청 주요 공식행사 참여기회 및 연간 우수활동 기자 선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박동희 산림청 대변인은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단순 홍보에서 벗어난 국민이 참여하는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산림 소식 등 흥미와 체험을 기반으로 한 유익한 정책홍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