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우수기업 선정… 13개 기업에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도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세종시와 세종지식재산센터가 후원하는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2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세종시와 세종지식재산센터가 후원하는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2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사진=세종시 제공
매년 12월 첫째 주 월요일로 지정된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일 열렸다.

올해로 제2회를 맞는 이날 행사는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기업인 및 근로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수상기업 및 지역벤처기업 홍보부스 운영,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기업 부문에서는 △경영부문 ㈜케이앤케이 △기술부문 ㈜레이크머티리얼즈 △창업부문 ㈜이콘비즈 △사회공헌부문 ㈜에스켐 등 4개사가 선정됐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타이어뱅크㈜ 김용범 부사장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조아라 과장 △미래생활㈜ 윤석연 과장 △세종테크노파크 조항석 팀장 △리봄화장품㈜ 이승호 차장 등 5인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엘이디라이텍㈜ 문지명 부장 △하남종합시멘트㈜ 오시온 대리 △㈜케이앤케이 김영석 주임 △화인TNC 김광명 대리 등 4인이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2019년 세종형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에프에이 △㈜피플인소프트 △㈜우리누리 △아트만산업 △남양유업㈜ 세종공장 △㈜체리네트웍스 △㈜바이브록 △엘이디라이텍㈜ △제일에듀스 △큐앤큐팜㈜ △㈜데이터몬스터즈 △리봄화장품㈜ △㈜경진 등 13개 기업이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받았다.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은 "오늘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자, 도시를 성장하게 하고 윤택한 지역경제를 만드는 기업인 모두를 위한 날"이라며 "행복도시 세종의 주인공으로서, 오늘 행사를 통해 기업인의 긍지를 다시 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경제보복 등 불확실성의 시대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칠 줄 모르는 도전과 열정으로 창출한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경제인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경제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올해 우수기업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및 해외전시박람회 참가지원 등 우대, 고용창출 우수기업에는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지원금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조남형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