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청춘, 조치원 박싱데이 행사…포럼·청춘문화제 등 마련

도시재생 박싱데이 포스터
도시재생 박싱데이 포스터
세종시가 오는 7일 조치원역 중심시가지 도시재생뉴딜사업 권역 일원에서 도시재생을 통해 만들어질 조치원의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 `청춘, 조치원 박싱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박싱데이란 유럽의 크리스마스 다음날 쇼핑몰 할인행사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번 조치원 박싱데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주체의 도시재생 컨퍼런스를 주민들에게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는 `청춘조치원 주민-청년의 상생과 발전`을 주요의제로 세종시의 도시재생뉴딜 사업과 스마트시티, 사회적 경제활동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도시재생뉴딜 청년×주민 포럼 △도시재생뉴딜×스마트시티 발전전략 포럼 △문화재생을 통한 도시 활력 행사 △청춘조치원 소셜벤처 편딩대회가 진행된다.

특히 도시재생뉴딜 청년×주민 포럼에서는 도시재생 청년서포터즈 21개 팀 102명이 각 분야에서 팀별 활동상황과 분야별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우수팀 3팀을 뽑아 시상한다.

이와 함께 도시재생뉴딜×스마트시티 발전전략 포럼을 비롯해 문화재생을 통한 도시활력 심포지움, 도시활성화를 위한 청년의 역할 오픈 마이크 등의 행사도 함께 열린다.

청춘조치원 소셜벤처 펀딩대회에서는 사회적 경제공동체 및 청년 서포터즈 활동 우수팀이 영상 및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고, 투자기관이 우수한 팀에 사업비 펀딩 규모를 결정하게 된다.

이밖에 지역상권 활성화와 가족단위 관람객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낭만거리&맥주거리 행사 △청춘문화제를 개최해 다양한 연령대가 화합할 수 있는 행사로 운영할 예정이다. 임용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용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