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8일 시도교육청 부교육감 회의 열어…중국 후베이성 방문 학생, 교직원 관리 강화

교육당국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교육부는 학생·교직원에게 중국 중부 후베이(湖北)성에 방문한 적이 있는지 전수조사를 벌이기로 했으며, 일선학교에는 단체 행사를 가급적 자제하라고 권고했다.

대전시교육청도 비상대책반을 꾸려 일선 학교에 감염증 예방 수칙을 전파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17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 회의를 열고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중국 후베이성에 방문했는지 전수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중 방문이 파악된 학생·교직원은 별 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귀국일 기준 최소 14일 이상 자가격리를 하도록 방침을 세우는 한편, 자가격리자에 대한 상황 체크, 마스크·손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졸업·입학시기를 앞두고 단체 행사를 가급적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단체행사 추진 시 소규모 행사로 진행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시교육청도 감염병 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면서 감염병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기로 했다.

감염병 비상대책반 단장을 부교육감으로 격상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기로 했으며, 교육부 방침에 따라 일선학교에 후베이성(우한시)을 방문한 학생·교직원이 있는 경우 2주간 등교중지를 실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학생·교직원에 전달하고 졸업식, 개학식 등 교내 행사를 축소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체온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남부호 시 부교육감은 "이번 주부터 개학이 시작되는 만큼 학교에 손씻기 등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이행토록 하여 감염병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