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영화 `기생충`을 연출한 봉준호 감독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의 쾌거를 이루며 한국 영화 역사를 새로 썼다.

봉 감독은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에 이어 작품상까지 4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비영어권 영화가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것은 92년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이며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다.

`기생충`은 우리말로 된 순수한 한국 영화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기생충`은 이날 `1917`, `포드 V 페라리`, `조조 래빗`, `작은 아씨들`, `아이리시맨`, `조커`, `결혼 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등 미국 영화를 제치고 작품상을 받았다. 오스카 트로피는 프로듀서인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와 봉준호 감독이 받았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