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무산된 바 없이 논의중"... 김종인 아직 부정적

미래통합당이 한 때 무산된 것으로 여겨졌던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영입을 또다시 추진 중이다.

당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교안 대표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이후 기자들을 만나 김 전 대표의 영입 가능성에 대해 "확정된 것은 없다. 늘 그 부분에 대해 열어놓고, 모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 차례 무산된 김종인 카드가 다시 검토 되는 것이냐`는 질문에 "무산된 바가 없었다. 논의 과정에 있었던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과 싸워 이기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인력들이 함께해서 시너지를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박형준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선거전략대책회의가 끝난 뒤 "(김 전 대표 영입문제는) 의논 중에 있다. 우리는 열어놓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 여지를 남겼다.

특히 이진복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검토를 하고 있는 것 같다. 가능성도 상당히 무르익은 것 같다"며 "김 전 대표가 도와주면 마다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일단 합류하려면 이번 주 내에 해야 할 것"이라고 긍정적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달 말 통합당 선대위원장으로 회자되기 시작해 이달 초·중순까지도 기정사실화됐으나, 최근 무산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황 대표가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아 원톱 체제로 평가됐다.

김 전 대표의 측근인 최명길 전 의원은 김 전 대표가 통합당 선대위에 합류할 가능성에 대해 "그럴 수도 있다"며 "황 대표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카드라고 생각한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다만 김 전 대표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부정적인 취지로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