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을 총괄하는 전담기구인 `청년청 신설`을 위한 세미나가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교육위원장인 홍문표 미래통합당 의원(충남 홍성·예산)은 오는 26일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청년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년청 신설`을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안 입법발의에 앞서 관련전문가와 청년주요 단체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들어 이를 입법에 반영하고자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용한 서원대학교 석좌교수가 `청년 일자리와 청년청 신설을 위한 당위성`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며, 한인상 국회 입법조사처 조사관의 `청년고용실태 및 청년정책`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청년과 미래`, `내일을 위한 오늘` 등 20여 개 국내 주요 청년단체 대표자들이 참석해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홍 의원은 `청년청 신설`을 공약하고 21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발의를 준비하고 있다.

홍 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년이 일자리가 없어 `청년백수`가 되는 세상, 막상 사회에 나와도 비정규직에, 돈에 찌들려 꿈과 희망까지 포기 하는 `포기청년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게 오늘날 청년의 현실"이라며 "청년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키울 `청년청`이 신설되면 고용노동부 등 15개 부처에서 실시하고 있는 94개 청년정책의 중복과 낭비를 방지하고, 청년들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방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