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2020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 단양군이 선정됐다.

4일 군에 따르면 이날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후원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이끌어 내며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단양팔경 등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잘 알려진 단양은 힐링과 웰빙이 인기를 끌며 지난 2008년부터 `대한민국 녹색쉼표`로서 도시브랜드를 확고히 구축해왔다.

단양군은 단조로운 관광형태에서 벗어나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체류형 관광지로의 전환을 위해 혁신적인 관광체질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해 단양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총 1067만 3401명을 기록했다.

북벽지구테마공원 조성사업, 별곡수상레포츠시설 조성 등 관광객에게 인정받는 체류형 관광 시설의 확충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은 현재진행형으로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일의 체류형 관광도시를 넘어 세계적인 도시로 단양군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