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데카가 제작한 스마트폰용 골프 앱 `Golfwith GOLF GPS(골프위드)`. 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데카가 제작한 스마트폰용 골프 앱 `Golfwith GOLF GPS(골프위드)`. 사진=골프존 제공
거리측정기 제조사 골프존데카는 스마트폰용 골프 앱인 `Golfwith GOLF GPS(골프위드)`의 업데이트를 마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를 보유한 골퍼들의 필수앱으로 알려진 골프위드는 현재 회원 수 70만, 스코어카드 기록 수 50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골퍼들에게 라운드에 꼭 필요한 알짜 정보를 빠짐 없이 제공하고 라운드의 기록과 재미를 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골프위드는 포스트라운드 서비스와 야지디북 기능을 강화했다. 포스트라운드 서비스는 라운드 결과 리뷰, 스코어 통계 기능,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디지털 기록 관리, 직관적인 UI 개편 등으로 구성됐다.

라운드 결과 리뷰기능은 갤럭시워치의 스마트캐디앱을 실행한 후 골프 라운드를 마치면 라운드 분석 결과를 즉시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해 자신의 라운드를 리뷰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코어 통계 기능은 연도별, 서비스별, 스코어 입력, 미입력 등을 구분해 볼 수 있는 필터 기능을 갖춰 골퍼들이 자신의 스코어를 면밀히 분석할 수 있다.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기능은 갤럭시워치를 착용한 후 라운드를 진행하면 샷 위치 기록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정 홀에서 자신의 드라이버샷이 어느 지점에 떨어졌고, 다음 샷이 어디에 도달했는지 알 수 있다. 라운드를 진행한 골프장, 라운드 날짜·시간, 플레이 코스 등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디지털 기록관리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골프 라운드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야외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선명하게 사용자 화면 UI를 전면 개편했다. 골프위드의 `야디지북`은 전 세계 4만여 골프장의 고화질 위성사진을 기반으로 한 야디지 이미지를 제공하며 프리뷰 기능을 탑재해 골프장에 가기 전 사전 코스 공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샷 위치 등록·리뷰 기능은 번거로운 조작 과정 없이 자동으로 홀을 인식해 홀이 변경되며 자신의 샷 위치를 등록·기록할 수 있는 샷 트래킹 기능을 제공한다.

편리한 디지털 스코어 기능을 갖춰 홀마다 쉽게 스코어를 기록·관리할 수 있다. 강력한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골프위드 앱을 이용하거나 갤럭시워치의 스마트캐디 앱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서버에 통계정보가 기록돼 언제 어디서든 골프위드 앱으로 리뷰가 가능하다.

이달 중에는 라운드 패스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골퍼들의 라운드 동선 정보를 제공하고 티샷 위치를 자동 저장해 평균거리, 최장타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라운드 도중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플레이 타임 등을 보여주는 라운드 헬스 기능도 추가된다.

정주명 골프존데카 대표이사는 "골프위드 앱과 스마트캐디 앱을 활용하면 골프 라운드 과정과 결과를 더 자세하고 재미있게 분석할 수 있으며 라운드가 좀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