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
교육부가 2학기 대면수업(오프라인) 방식과 관련, 학교 정원의 `2/3 수준을 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1일 세종교육청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 같은 방침을 밝히며 일선 시도교육청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유 부총리의 이 같은 발언은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일선 시도별로 온·오프라인 수업 배분 방식이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일선 시도교육청의 2학기 수업방침에 주목된다.

향후 2학기 수업 배분방침에 대해 유 부총리는 "수도권을 제외하고 3/1씩 등교하는 경우가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현 단계로 유지된다면 3/2까지 등교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부 교육청에서 전면등교를 권장하고 있는 것과 관련, 유 부총리는 "그동안 질병관리본부와 긴밀한 협조 아래 우리 방역수준이 가능한 방역관리망 내에서 필요한 조치를 해 왔다"며 "밀접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해 왔기 때문에 확산방지 등이 가능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일선 시도교육청별로 온·오프(비대면·대면) 수업 방침이 다르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2학기 때에도 과대 과밀학급이 많은 학교에는 밀접도 낮추는 방향으로 권고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유 부총리는 서울지역을 예를 들며 "등교인원(대면수업이) 2/3 이상 넘지 않도록 할 방침"이라면서도 "방역 당국과 학부모, 일선 시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결정하도록 하겠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